제품개발·품질

Home > 동영상 강의 > > 제품개발·품질

제품보증과 클레임관리 [B-9.4]

강의이미지

제품보증과 클레임관리 [B-9.4]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3강
수강료 : 4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생산제품의 설계사양(물성, 화학조성, 형상과 규격), 사용기능과 효용(편리성, 안전성, 내구성), 품질, 서비스의

     충족성과 만족도 수준관리 내용으로

    ○ 생산관리 계획(제품기획, 기술개발, 제품설계, 생산방법, 생산품질)과 품질표준(원재료, 설비, 공정, 재공품,

       제품) 관리, 품질보증(마케팅, 유통,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클레임 정보관리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초기품질 사양과 작업표준관리, 제품특성별 품질검사 기준, 품질보증 기준과 서비스기간, 품질클레임 요건과

     서비스 방법, 품질보증 프로세스와 클레임처리 시스템, 클레임관리 역할(무상, 교환, 반품)과 담당(영업,

     생산, 품질관리)별 처리방법과 역량 준비

수강대상

□ 품질관리 조직, 생산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공정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생산기술 조직, 구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품질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생산기술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초기품질 관리
제 2 강 검사역량 관리
제 3 강 품질 보증시스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