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 표준화와 제품경쟁력 향상과 소비자 만족도 관리 역할을
학습하여 품질관리 전문가로 성장
□ 직무순환자(전보)의 경영목표관리 능력과 사업 성과관리 방법의 학습과 입사 1년차 신입사원의 조직 적응력과
업무실행력을 향상
2. 강의내용
□ 품질관리 조직기능과 표준직무
□ 품질방침과 관리계획 수립
□ 품질검사·시험기준과 판정관리
□ 제품품질 경쟁력과 서비스관리
□ 제품사양과 생산공정 표준화
□ 조달품 품질검사 기준관리
□ 고객요구 및 서비스 품질관리
□ 제품사양과 이미지 품질관리
□ 공정불량품 검사 위치관리
□ 품질보증활동과 서비스관리
□ 불량제품 클레임처리 프로세스
□ 초동품 및 양산품 품질관리
3. 교육효과
□ 직무순환자와 신입사원 신 조직 적응과 업무실행기간 단축으로 조직 성과관리 효율성 향상
- 평균 7개월 이상 업무적응기간을 2개월 이내로 단축시켜 인력 누수 현상을 예방함
□ 생산 재공품 품질검사와 완성품 품질관리방법 습득
□ 외주생산 품질지도와 외주생산품 품질평가 능력 배양
□ 생산품질 LOT관리와 제품클레임 원인분석 방법 학습
수강대상
□ 품질관리 조직과 생산관리 조직에 발령된 직무순환자 및 경력관리자
□ 신입사원 채용 후 품질관리 조직에 배치된 연수자 및 팀 학습 대상자
□ 품질관리, 생산관리 직무역량개발 희망자
□ 퇴직 후 생산관리 엔지니어링 분야 자문으로 제2인생을 계획하고 있는 임금피크제 대상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