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시장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시장

소비자행동 패러다임 [C-5.3]

강의이미지

소비자행동 패러다임 [C-5.3]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23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2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내용

 소비자 선택요건과 선택행동

- 의사결정 영향요인 분석

- 기대가치와 효용성 선택행동

 □ 이미지와 만족도 선택행동

- 개인소비와 공동·대리행동

- 의사결정 통제와 제어행동

 □ 마케팅 전략 반응행동

- 제품특성 선택행동

- 인구통계변인 영향력

 □ 내적 지향성과 의사결정 패러다임 변화 

 

 

 

 

2. 교육효과 

  □ 소비행동 영향요인과 의사결정 패러다임 이해

  □ 시장성장 잠재력 분석과 시장성장성 관리 방법 학습

  □ 의사결정 주체별 소비자 선택행동과 마케팅전략 모델 개발

  □ 소비자 요구도 충족 차별화·세분화·전문화·다양성 촉진방법 관리프로세스 구축

  □ 소비자 내·외적 동기요인별 본능동기 충족성과 지각반응 행동관리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제품기술연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관리, 고객관리 마케팅전략 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행동 특성1
제 2 강 소비자행동 특성2
제 3 강 소비자 선택요건
제 4 강 기대가치 선택행동
제 5 강 효용성 선택행동
제 6 강 이미지 선택행동
제 7 강 만족도 선택행동
제 8 강 서비스 선택요건
제 9 강 소비자행동 주체1
제 10 강 소비자행동 주체2
제 11 강 개인소비자 의사결정행동
제 12 강 공동 의사결정행동
제 13 강 조직 의사결정행동
제 14 강 소비자행동 영향요소
제 15 강 가처분 소득 영향요인
제 16 강 준거집단 영향요인
제 17 강 외적자극 영향요인
제 18 강 소비자 선택기준1
제 19 강 소비자 선택기준2
제 20 강 브랜드 이미지선택 행동1
제 21 강 브랜드 이미지선택 행동2
제 22 강 가격선택 행동
제 23 강 기업선택 행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