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강의내용
□ 소비자 선택요건과 선택행동
- 의사결정 영향요인 분석
- 기대가치와 효용성 선택행동
□ 이미지와 만족도 선택행동
- 개인소비와 공동·대리행동
- 의사결정 통제와 제어행동
□ 마케팅 전략 반응행동
- 제품특성 선택행동
- 인구통계변인 영향력
□ 내적 지향성과 의사결정 패러다임 변화
2. 교육효과
□ 소비행동 영향요인과 의사결정 패러다임 이해
□ 시장성장 잠재력 분석과 시장성장성 관리 방법 학습
□ 의사결정 주체별 소비자 선택행동과 마케팅전략 모델 개발
□ 소비자 요구도 충족 차별화 · 세분화 · 전문화 · 다양성 촉진방법 관리프로세스 구축
□ 소비자 내 · 외적 동기요인별 본능동기 충족성과 지각반응 행동관리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제품기술연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관리, 고객관리 마케팅전략 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행동 특성1
제 2 강
소비자행동 특성2
제 3 강
소비자 선택요건
제 4 강
기대가치 선택행동
제 5 강
효용성 선택행동
제 6 강
이미지 선택행동
제 7 강
만족도 선택행동
제 8 강
서비스 선택요건
제 9 강
소비자행동 주체1
제 10 강
소비자행동 주체2
제 11 강
개인소비자 의사결정행동
제 12 강
공동 의사결정행동
제 13 강
조직 의사결정행동
제 14 강
소비자행동 영향요소
제 15 강
가처분 소득 영향요인
제 16 강
준거집단 영향요인
제 17 강
외적자극 영향요인
제 18 강
소비자 선택기준1
제 19 강
소비자 선택기준2
제 20 강
브랜드 이미지선택 행동1
제 21 강
브랜드 이미지선택 행동2
제 22 강
가격선택 행동
제 23 강
기업선택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