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강의개요
□ 글로벌시장 환경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시장성장성 관리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개발 , 목표시장 발굴과
시장경쟁력 관리역할을 학습하여 마케팅전략 전문가로 성장
□ 직무순환자 ( 전보 ) 의 경영목표관리 능력과 사업 성과관리 방법의 학습과 입사 1 년차 신입 사원의 조직 적응력과
업무실행력을 향상
2. 강의내용
□ 마케팅전략 조직기능과 표준직무
□ 잠재시장 발굴과 개발방법
□ 제품수요와 공급능력 분석
□ 제품개발과 라이프사이클 분석
□ 마케팅전략 도출과 촉진관리
□ 유통기관과 물류경로 관리
□ 시장경쟁력과 광고 · 홍보관리
□ 신제품 설계와 제품 이미지개발
□ 경쟁제품 포지셔닝관리
□ 제품 · 가격 · 유통 믹스전략
□ 시장 · 고객 · 서비스 차별화 · 전문화관리
□ 비즈니스 모델개발방법
3. 교육효과
□ 직무순환자와 신입사원 신 조직 적응과 업무실행기간 단축으로 조직 성과관리 효율성 향상
- 평균 7 개월 이상 업무적응기간을 2 개월 이내로 단축시켜 인력 누수 현상을 예방함
□ 마케팅전략 수립과 시장성장성 관리역량 습득
□ 제품 포지셔닝 관리와 목표시장개발 능력 배양
□ 제품 및 시장개발 프로세스 구축과 고객관리 시스템 학습
수강대상
□ 마케팅전략 조직과 영업관리 조직으로 전보된 직무순환자
□ 신입사원 채용 후 마케팅전략 조직에 발령된 직원
□ 팀 학습 대상자 및 직무역량개발 희망자
□ 퇴직 후 개인 사업으로 제2인생을 계획하고 있는 임금피크제 대상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산업환경 변화
제 2 강
기업 인재상
제 3 강
조직기능과 구조
제 4 강
조직 직무편재
제 5 강
직무수행요건1
제 6 강
직무수행요건2
제 7 강
마케팅관리1
제 8 강
마케팅관리2
제 9 강
마케팅관리3
제 10 강
마케팅전략 관리1
제 11 강
마케팅전략 관리2
제 12 강
제품개발 관리1
제 13 강
제품개발 관리2
제 14 강
홍보 및 광고전략 수립1
제 15 강
홍보 및 광고전략 수립2
제 16 강
홍보 및 광고전략 수립3
제 17 강
조직행동 관리1
제 18 강
조직행동 관리2
제 19 강
학습내용 평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