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전략·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전략·촉진

마케팅 촉진전략 실행 [C-4.2]

강의이미지

마케팅 촉진전략 실행 [C-4.2]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24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4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마케팅 촉진전략 과제

- 마케팅 촉진전략 모델 

- 촉진모델별 시장환경 조사·분석 

 □ 촉진전략 개발과 목표과제

- 촉진전략 실행방법 관리

- 포지션전략과 믹스전략 운영 

 □ 경쟁력과 차별화 전략 운영

- 이미지와 효용성 관리 전략

- 촉진대상 홍보 및 인지도 전략

 □ 내적지향성 충족 행동관리

- 자기개념 지향성 행동관리

 

 

 

 

2. 교육효과

  □ 소비자 시장 수요분석과 성장성관리 및 마케팅전략 개발방법 습득

  □ 목표시장과 목표고객의 촉진전략 모델관리와 전략실행 방법의 시스템화 능력

  □ 소비자 내·외적 요구도 충족요건 관리와 촉진전략 프로세스 구축 능력

  □ 소비시장별 차별화·전문화·세분화·믹스전략 실행방법 숙련

  □ 시장성장성과 경쟁력, 제품 선호도와 브랜드 가치, 기업이미지와 인지도 관리능력 학습

  □ 제품, 시장, 유통, 이해관계자 관리방법 숙련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경영관리 직종의 경영기획, 사업개발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품질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고객관리, 마케팅전략, 홍보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촉진전략 행동1
제 2 강 촉진전략 행동2
제 3 강 촉진전략 과제
제 4 강 소비자 촉진전략
제 5 강 상품전략
제 6 강 시장전략
제 7 강 광고와 홍보전략
제 8 강 마케팅 환경분석
제 9 강 마케팅 전략과제 분석
제 10 강 유통시장 환경분석
제 11 강 판매자시장 환경분석
제 12 강 상품개발시장 환경분석
제 13 강 이해관계자시장 환경분석
제 14 강 마케팅전략 영향요인 분석
제 15 강 마케팅촉진 전략과제
제 16 강 시장개발전략
제 17 강 시장포지션 전략
제 18 강 홍보메시지 전략
제 19 강 판매방법 전략
제 20 강 마케팅 촉진전략 대상
제 21 강 소비자시장 성장전략
제 22 강 시장경쟁 우위전략
제 23 강 마케팅 차별화전략
제 24 강 광고 및 홍보전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