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전략·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전략·촉진

마케팅 촉진관리 노트 [C-4.3]

강의이미지

마케팅 촉진관리 노트 [C-4.3]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20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4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마케팅 촉진과제와 전략목표

- 마케팅 촉진관리 영향요인 

- 경쟁시장 분석과 전략모델 

 □ 시장기능별 촉진 포지셔닝

- 목표시장관리 포트폴리오

-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

 □ 제품 이미지와 소구력 관리

- 제품특성과 포지셔닝 관리

- 신제품의 시장경쟁력 전략

 □ 마케팅전략 혁신관리 과제

- 제품 이미지와 브랜드 관리

- 기업 윤리경영과 정보화 관리

 





2. 교육효과

  □ 시장환경 분석과 제품경쟁력 관리 및 마케팅 촉진방법 습득

  □ 제품 및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관리 능력향상

  □ 소비자 요구도 및 만족도관리와 촉진프로세스 실행력 향상

  □ 목표시장 차별화·전문화·세분화 전략 실행방법 숙련

  □ 시장성장성과 경쟁력관리 능력학습

  □ 제품, 시장, 유통기관, 이해관계자 관리방법 숙련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경영관리직종의 경영기획, 사업개발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품질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고객관리, 마케팅전략, 홍보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촉진전략1
제 2 강 촉진전략2
제 3 강 촉진전략3
제 4 강 촉진전략4
제 5 강 촉진전략5
제 6 강 촉진전략6
제 7 강 전략 영향요인1
제 8 강 전략 영향요인2
제 9 강 전략 영향요인3
제 10 강 전략과제1
제 11 강 전략과제2
제 12 강 촉진모델1
제 13 강 촉진모델2
제 14 강 시장분석
제 15 강 시장관리1
제 16 강 시장관리2
제 17 강 제품관리
제 18 강 신제품 전략1
제 19 강 신제품 전략2
제 20 강 브랜드 전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