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시장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시장

소비심리탐색과 마케팅 프로세스 [C-5.1]

강의이미지

소비심리탐색과 마케팅 프로세스 [C-5.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30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4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내용

 □ 소비자 욕구와 지각행동

- 본능동기와 인지체계

- 소비자 동기 활성화와 영향요인

 □ 자기개념 형성과 지각반응

- 내적지향성 행동모델

- 소비자 본능행동과 자기신념

 □ 개인차 지향성과 영향력

- 소비자 행동유발과 선택행동

- 본능동기의 의사결정 작용력

 □ 내적지향성 마케팅전략 관리

- 자기개념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

 

 



 

2. 교육효과

  □ 소비자 본능동기 영향요인과 의사결정 패러다임 이해

  □ 소비자 제품 및 홍보내용 지각반응 행동과 인지도 형성 영향력 학습

  □ 소비자 개인차 분석과 잠재적 시장과 마케팅 촉진전략 개발방법 이해

  □ 소비자 욕구충족 행동의 이해와 마케팅전략 모델개발 방향 학습

  □ 소비자 내·외적 동기요인별 본능동기 충족성과 정서반응 행동관리방법 학습

 

수강대상

영업직종의 시장·제품개발과 영업·고객관리, 마케팅전략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경영관리직종의 경영기획, 인사관리, 노무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생산직종의 제품개발, 품질관리 직무역량 전문화가 필요한 조직원
영업직종의 시장·고객관리, 마케팅전략, 홍보분야 직무순환 및 직무능력 개발 희망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마케팅 관리
제 2 강 소비자 행동1
제 3 강 소비자 행동2
제 4 강 소비자 행동동기1
제 5 강 소비자 행동동기2
제 6 강 소비자 행동탐색1
제 7 강 소비자 행동탐색2
제 8 강 소비자 행동탐색3
제 9 강 소비자 행동탐색4
제 10 강 소비자 행동탐색5
제 11 강 소비자 자기개념1
제 12 강 소비자 자기개념2
제 13 강 소비자 계층
제 14 강 소비자 개인차
제 15 강 소비자 행동유발1
제 16 강 소비자 행동유발2
제 17 강 소비자 행동유발3
제 18 강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1
제 19 강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2
제 20 강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3
제 21 강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4
제 22 강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5
제 23 강 구매의사결정 행동관리6
제 24 강 소비시장 성장관리1
제 25 강 소비시장 성장관리2
제 26 강 소비시장 성장관리3
제 27 강 소비시장 성장관리4
제 28 강 소비시장 성장관리5
제 29 강 소비시장 성장관리6
제 30 강 유통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