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분야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분야

영업관리 조직 [A-2.2]

강의이미지

영업관리 조직 [A-2.2]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20강
  • 샘플보기
수강료 : 21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생산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여 영업이익을 창출시켜 지속성장성을 지향하는 영업전략과 시장개발, 고객서비스와

    정보관리 역할을 학습하여 영업관리 전문가로 성장

  □ 직무순환자(전보)의 경영목표관리 능력과 사업 성과관리 방법의 학습과 입사 1년차 신입사원의 조직 적응력과

    업무실행력을 향상

 

 

2. 강의내용

 □ 영업관리 조직기능과 표준직무

 □ 시장경쟁력과 소비자 요구도조사

 □ 목표시장 점유율관리

 □ 영업 조직망과 고객관리시스템

 □ 제품이미지와 브랜드 홍보

 □ 제품서비스와 유통경로 설계

 □ 영업시장과 매출채권관리

 □ 제품품질과 불량제품 하자관리

 □ 소비자보호와 만족도관리

 □ 경쟁기업 동향 조사·분석

 □ 영업이익율과 매출원가 분석

 □ 마케팅전략 포지셔닝 관리

 

 

3. 교육효과 

  □ 직무순환자와 신입사원 신 조직 적응과 업무실행기간 단축으로 조직 성과관리 효율성 향상

    - 평균 7개월 이상 업무적응기간을 2개월 이내로 단축시켜 인력 누수 현상을 예방함

  □ 영업계획 수립과 시장성장성 관리역량 습득

  □ 잠재시장 발굴과 목표시장 경쟁력관리 능력배양

  □ 제품이미지와 브랜드관리 및 고객서비스 시스템 학습

수강대상

□ 영업관리 조직과 마케팅전략 조직으로 전보된 직무순환자
□ 신입사원 채용 후 영업관리 조직에 배치된 직원 및 팀 학습 대상자
□ 팀 학습 대상자 및 직무역량개발 희망자
□ 퇴직 후 개인 사업으로 제2인생을 계획하고 있는 임금피크제 대상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산업환경 변화
제 2 강 조직기능과 구조
제 3 강 조직 직무편재1
제 4 강 조직 직무편재2
제 5 강 직무수행요건1
제 6 강 직무수행요건2
제 7 강 직무수행요건3
제 8 강 시장조사 직무1
제 9 강 시장조사 직무2
제 10 강 시장개발 직무1
제 11 강 시장개발 직무2
제 12 강 시장개발 직무3
제 13 강 시장개발 직무4
제 14 강 시장개발 직무5
제 15 강 판매관리 직무
제 16 강 수출입 업무관리 직무
제 17 강 고객관리 직무1
제 18 강 고객관리 직무2
제 19 강 조직행동 관리
제 20 강 학습내용 평가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