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시장의 경제적‧사회적 영향요인과 서비스 환경 및 경쟁역량을 분석하여 소비자 요구도 충족에 의한 시장
경쟁력향상을 위해
○ 시장 성장성과 경쟁력 분석, 소비자 구매동기와 욕구 충족성 분석, 제품 인지도와 선호도 분석, 마케팅 전략
(서비스 전문화, 고객차별화, 시장세분화)개발과 제품 포지셔닝 관리 및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시장 영향력 분석과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시장경쟁력 관리, 제품 혁신성과 유통경로 적합성관리,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관리, 시장점유율 향상과 영업이익률 관리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직종 및 생산직종 사업부문장
□ 영업기획 조직, 생산기획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고객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