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방법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기획·방법

마케팅 전략 기획 [B-5.1]

강의이미지

마케팅 전략 기획 [B-5.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10강
수강료 : 13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소비시장의 경제적사회적 영향요인과 서비스 환경 및 경쟁역량을 분석하여 소비자 요구도 충족에 의한 시장

     경쟁력향상을 위해

    ○ 시장 성장성과 경쟁력 분석, 소비자 구매동기와 욕구 충족성 분석, 제품 인지도와 선호도 분석, 마케팅 전략

       (서비스 전문화, 고객차별화, 시장세분화)개발과 제품 포지셔닝 관리 및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시장 영향력 분석과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시장경쟁력 관리, 제품 혁신성과 유통경로 적합성관리,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관리, 시장점유율 향상과 영업이익률 관리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직종 및 생산직종 사업부문장
□ 영업기획 조직, 생산기획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고객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마케팅 전략요인1
제 2 강 마케팅 전략요인2
제 3 강 마케팅 전략 과제1
제 4 강 마케팅 전략 과제2
제 5 강 마케팅 전략 목표
제 6 강 목표시장 개발
제 7 강 마케팅 전략모델
제 8 강 마케팅 전략 관점
제 9 강 상품전략 과제
제 10 강 상품홍보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