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이미지(경영방침, 기업문화, 사회공헌)와 상품 이미지(특성, 효용성, 기대가치, 품질), 브랜드(상징성,
지향성) 인지도 관리로 판매촉진을 위한
○ 상품 혁신성과 기술 전문성, 상품 성장주기와 유통경로, 상품품질과 고객서비스, 소비시장과 판매가격의
믹스전략을 추진하여 시장경쟁력과 시장성장성 관리방법 습득
2. 교육효과
□ 판매촉진 전략(신상품개발, 시장성장성, 가격‧시장차별화, 유통전문화, 이미지세분화) 다원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
시장과 고객정보 전문성, 상품기능과 디자인 혁신관리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관리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