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개발·유통

Home > 동영상 강의 > > 시장개발·유통

신시장 개발 프로세스 [B-6.1]

강의이미지

신시장 개발 프로세스 [B-6.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5강
수강료 : 75,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와 시장 수요창출을 위한 고객관계 관리와 상품가치 관리 및 서비스 혁신관리를 통한

     마케팅 전략 실행력 향상을 위해

    ○ 시장 전문화(시장 확장성, 유통기능 전문화, 서비스 만족도)와 상품 계열화(특성, 용도, 디자인, 기대가치)관리,

       잠재시장 개발(욕구충족, 긍정정서 유발, 기업 이미지 확장)과 시장세분화(표적시장, 지역상권, 가처분 소득,

       욕구충족 패턴) 관리 및 상품 포트폴리오 모델개발 및 관리방법 습득

 

2. 교육효과

  □ 신 시장 성장성과 경쟁력 관리에 필요한 시장 환경(상품수요, 경쟁구도, 유통환경, 생산원가) 분석과 목표시장

    (성장 잠재력, 상품 경쟁력, 고객선호도, 상품소구력)관리, 상품 전문화(상품속성, 상품품질, 기대가치, 손익분기점,

    생산기술)관리 전문역량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시장조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시장영향요인 분석
제 2 강 시장 경쟁력 관리1
제 3 강 시장 경쟁력 관리2
제 4 강 제품 가치관리
제 5 강 제품 가격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