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방법

Home > 동영상 강의 > > 영업기획·방법

마케팅 촉진 환경관리 [B-5.5]

강의이미지

마케팅 촉진 환경관리 [B-5.5]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5강
수강료 : 5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저성장 산업 환경과 상품 라이프사이클의 불확실성 조건에서 글로벌시장 경쟁력 향상을 통한 기업의 지속성장성

     관리를 위해서는

    ○ 표적시장(세분화, 전문화, 차별화) 발굴(상권, 고객)과 시장 성장성 관리에 필요한 상품 포지셔닝(특성, 실용성,

       디자인, 내구성, 효용성)과 마케팅 촉진전략(욕구충족, 소구력, 이미지, 상징성, 기대가치)관리, 유통경로 설계

       (유통기관, 유통채널, 유통시스템) 및 운영능력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전문능력을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자 욕구충족(내적지향성, 외적자극 반응)행동과 구매의사결정 패러다임(구매동기, 가처분 소득, 준거집단

     영향, 내적지향성)에 따른 정보탐색, 정보평가, 상품선택, 욕구충족 수준을 평가하여 소비시장 세분화관리,

     상품 포지셔닝 관리, 고객관계 및 서비스관리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미래 환경예측
제 2 강 시장 성장성 관리
제 3 강 시장 세분화 관리
제 4 강 유통시장 환경관리
제 5 강 상품 브랜드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