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시장 성장 잠재력과 소비자의 의사결정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마케팅전략 과제개발 및 전략방향 설정,
촉진방법과 전략모델의 실효성 향상을 위한
○ 목표시장 집중화와 선별 및 차별화 전략, 상품 다양화와 계열화 및 차별화 전략, 유통채널 전문화와 단일화
및 네트워크 전략, 홍보메시지의 소구력과 지각반응 및 이미지 활성화 관리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습득
2. 교육효과
□ 신 시장개발과 제품경쟁력 관리 및 마케팅 촉진 전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품 충성도와 의존적 관계관리,
제품특성 차별화와 기대가치 지향성 관리, 상품 컨셉과 효용성, 다원화 관리, 제품전문화와 가격차별화 관리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마케팅전략 조직, 고객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