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성장성 관리를 위한 상권과 잠재시장의 발굴, 소비자행동 조사‧분석, 상품특성과 이미지관리, 고객만족도와
서비스관리를 통한 목표시장 개발을 위해
○ 경쟁시장 전문화와 수평적 통합, 시장서비스 강화와 고객차별화 관리, 상품품질과 기대가치 및 효용성 관리,
유통경로 다각화와 유통기관 계열화 관리, 마케팅 프로모션 전문화 관리가 필요하므로 이를 실행하는 노하우 습득
나. 교육효과
□ 시장성장 잠재력과 시장규모 예측을 위한 산업 패러다임과 시장정보 및 인구통계변인 조사‧분석, 상품특성과
소비동향 분석 및 시장개발 전략 수립, 상품 포트폴리오 모델과 시장성장성 관리, 소비재 및 산업용 상품 마케팅
포지셔닝 관리 실무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기술 조직, 품질관리 조직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시장조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