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개발·유통

Home > 동영상 강의 > > 시장개발·유통

목표시장 개발 [B-6.3]

강의이미지

목표시장 개발 [B-6.3]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7강
수강료 : 9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 강의개요

  □ 시장성장성 관리를 위한 상권과 잠재시장의 발굴, 소비자행동 조사분석, 상품특성과 이미지관리, 고객만족도와

     서비스관리를 통한 목표시장 개발을 위해

    ○ 경쟁시장 전문화와 수평적 통합, 시장서비스 강화와 고객차별화 관리, 상품품질과 기대가치 및 효용성 관리,

       유통경로 다각화와 유통기관 계열화 관리, 마케팅 프로모션 전문화 관리가 필요하므로 이를 실행하는 노하우 습득

 

. 교육효과

  □ 시장성장 잠재력과 시장규모 예측을 위한 산업 패러다임과 시장정보 및 인구통계변인 조사분석, 상품특성과

     소비동향 분석 및 시장개발 전략 수립, 상품 포트폴리오 모델과 시장성장성 관리, 소비재 및 산업용 상품 마케팅

     포지셔닝 관리 실무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기술 조직, 품질관리 조직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시장조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목표시장 조사
제 2 강 조사표본 추출
제 3 강 조사자료 처리
제 4 강 시장개발 과제
제 5 강 시장 상권분석
제 6 강 시장 성장 환경분석
제 7 강 시장 경쟁력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