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개발·유통

Home > 동영상 강의 > > 시장개발·유통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 [B-6.4]

강의이미지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 [B-6.4]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6강
수강료 : 8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시장세분화와 상품혁신관리, 소비계층 차별화와 시장기능 전문화, 생산기술 우월성과 상품이미지 고급화로

     목표시장 수요창출과 성장성관리가 필요하므로,

    ○ 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 관리, 고객관계 관리와 서비스 전문화, 상품특성 고도화와

       기능과 품질 균형성, 브랜드 이미지 일관성과 심리적 애착도, 마케팅 커뮤니티 다각화 관리 역량 학습과 실행방법 습득

 

2. 교육효과

  □ 목표시장 포지션(특성, 인지도, 기대가치, 유통) 관리와 상품 전문화(기술, 기능, 확장성)관리, 시장 경쟁력

    (동기유발, 욕구충족, 라이프사이클)과 고객 만족도(기대가치, 신뢰성, 효용성, 충족성)관리, 마케팅 전략

    (상품가격고객서비스) 차별화와 상품계열화 관리, 유통정보 시스템관리에 필요한 전문역량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시장관리 과제
제 2 강 성장성 관리내용
제 3 강 시장 경쟁력 관리
제 4 강 마케팅 차별화 관리
제 5 강 광고 및 홍보 관리
제 6 강 커뮤니케이션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