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개발·유통

Home > 동영상 강의 > > 시장개발·유통

성장시장 발굴과 유통관리 [B-6.5]

강의이미지

성장시장 발굴과 유통관리 [B-6.5]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7강
수강료 : 7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시장 성장성은 목표시장의 지형학적 특성과 가처분 소득, 상품 소구력(특성, 기능, 디자인, 효용성)과 라이프

     사이클이 영향요인이므로

    ○ 성장시장 발굴을 위해 시장 환경과 성장 잠재력 분석, 소비자 행동과 고객정보 분석, 상품 경쟁력과 마케팅

       전략 실행력 분석, 시장 성장성과 기업 이미지관리 프로세스 분석능력과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유통기관

       관리 전문역량을 습득

 

2. 교육효과

  □ 기업성장성을 지향하는 잠재시장(상권규모, 기업인지도, 상품애착도) 발굴과 판매촉진(상품경쟁력, 가격 차별성,

     브랜드이미지, 서비스 충족성) 관리 및 유통원가 최적화와 물류시스템 전문화관리에 필요한 실행능력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시장조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경쟁시장 분석
제 2 강 시장정보 관리
제 3 강 시장 모델링1
제 4 강 시장 모델링2
제 5 강 제품 이미지 관리
제 6 강 고객관계 관리
제 7 강 유통기관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