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고객관리

Home > 동영상 강의 > > 판매·고객관리

영업실무 역량개발 [B-7.3]

강의이미지

영업실무 역량개발 [B-7.3]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5강
수강료 : 5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외부환경 요인(시장규모, 시장성장 잠재력, 경쟁기업 영업방침, 시장 점유율)의 대응력 향상과 내부역량

     (상품개발, 상품품질, 영업망 구축, 고객정보, 영업 이익률, 시장경쟁력)의 전문화관리를 위해

    ○ 마케팅 역량(상품특성, 소비시장, 영업전략, 고객관리)관리 시스템화와 영업성과(매출액, 성장성, 점유율,

       경쟁력, 이익률) 평가모델 구축 및 운영 방법을 습득

 

2. 교육효과

  □ 시장 경쟁력(기술, 상품, 유통) 관리와 마케팅 인프라(정보DB, 시장 네트워킹, 브랜드 파워, 기업충성도) 구축

     및 소비시장의 지속성장성 관리를 위한 신 시장개발과 확장, 잠재시장 발굴과 경쟁력 향상, 매출목표 및 영업이익률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 조직, 품질보증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품질보증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시장환경 분석
제 2 강 마케팅 역량평가
제 3 강 혁신 과제관리
제 4 강 마케팅 전략과제
제 5 강 시장 성장성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