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외부환경 요인 ( 시장규모 , 시장성장 잠재력 , 경쟁기업 영업방침 , 시장 점유율 ) 의 대응력 향상과 내부역량
( 상품개발 , 상품품질 , 영업망 구축 , 고객정보 , 영업 이익률 , 시장경쟁력 ) 의 전문화관리를 위해
○ 마케팅 역량 ( 상품특성 , 소비시장 , 영업전략 , 고객관리 ) 관리 시스템화와 영업성과 ( 매출액 , 성장성 , 점유율 ,
경쟁력 , 이익률 ) 평가모델 구축 및 운영 방법을 습득
2 . 교육효과
□ 시장 경쟁력 ( 기술 , 상품 , 유통 ) 관리와 마케팅 인프라 ( 정보 DB, 시장 네트워킹 , 브랜드 파워 , 기업충성도 ) 구축
및 소비시장의 지속성장성 관리를 위한 신 시장개발과 확장 , 잠재시장 발굴과 경쟁력 향상 , 매출목표 및 영업이익률
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 조직, 품질보증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품질보증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시장환경 분석
제 2 강
마케팅 역량평가
제 3 강
혁신 과제관리
제 4 강
마케팅 전략과제
제 5 강
시장 성장성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