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촉진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촉진

소비자 본능동기 행동 [B-8.1]

강의이미지

소비자 본능동기 행동 [B-8.1]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7강
수강료 : 9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소비자행동은 무의식적 내적지향성의 본능동기 행동과 외적자극의 기각반응 유인가 조건에 따라 동기요인이

     유발되어 욕구충족 성향이 조성되므로

     ○ 소비자행동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본능동기 요인의 인지양식 체계와 외적자극 반응의 기대가치 추종성향을

       분석하여 본능동기 행동모델과 소비자 욕구충족 패러다임별로 마케팅전략을 실행하므로 이러한 역할의

       방법과 노하우를 습득

 

2. 교육효과

  □ 소비자 본능동기의 내적지향성 행동은 동기요인의 반복성, 정보탐색 및 평가기준의 일관성, 욕구충족 요건의

     동질성을 지향하므로 본능동기 모델별 마케팅전략관리로 성과의 극대화가 실현되므로 이러한 역할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직종 사업부문장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 동기요인
제 2 강 동기 유발요인
제 3 강 소비자 자기조절 기저
제 4 강 가치지각과 인지행동
제 5 강 기대가치 지향성1
제 6 강 기대가치 지향성2
제 7 강 소비자 본능행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