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소비자행동은 구매행동 포지션별로 자기중심성향 행동과 타인 중심의 다차원적인 의사결정행동을 실행하므로
동기요인과 영향요인의 분석을 통해
○ 본능동기 충족 성향의 감성 ( 긍정정서 ) 중심 소비행동 , 준거집단 영향요인의 기대가치와 심상효과 지향성 행동 ,
위탁 및 대리구매 역할의 타인지향성 및 자기중심성 행동을 관리하는 다차원적인 마케팅전략 실행방법과
노하우를 습득
2 . 교육효과
□ 자기중심성향의 욕구충족행동과 준거집단 및 위탁구매 의사결정행동에 의한 긍정정서 지향성 , 인지양식의
유인가 , 기대가치 지각력 , 발달과업 영향요인에 의한 의사결정행동 관리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소비자 행동
제 2 강
소비자 행동관리
제 3 강
소비자 계층
제 4 강
내적 지향성 행동
제 5 강
본능동기 영향요인
제 6 강
소비행동 영향력
제 7 강
소비자 동기유발
제 8 강
기대가치 추구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