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글로벌 산업 환경에서 소비자는 상품특성과 기대가치 선택행동과 기업 이미지와 상품의 상징성 및 효용성과
서비스 선택행동을 나타내므로 ,
○ 소비자 선택요인 ( 기업 ‧ 상품 ) 의 인지도 향상을 지향하는 홍보와 광고 전략이 중요시되며 , 홍보 ‧ 광고 대상선정 ,
과제와 내용분류 , 매체와 시기분류 , 성과측정과 소비자 충성도 관리를 위한 프로세스 운영방법과 노하우 습득
2 . 교육효과
□ 홍보와 광고 전략의 성과요인은 홍보내용 ( 목표와 타깃 , 컨셉트와 패턴 , 메시지 ) 관리 , 홍보매체 ( 매체종류 , 접촉대상 ,
정보량 , 주기와 방법 ) 관리 , 홍보대상 ( 수용정보 , 정보처리 , 지각 ‧ 인지량 , 커뮤니티 ) 관리 , 홍보효과 ( 이해력 ,
선호도 , 실행력 , 구전효과 ) 관리에 의해 결정되므로 이의 실행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홍보계획 수립
제 2 강
홍보관리 프로세스1
제 3 강
홍보관리 프로세스2
제 4 강
광고전략 수립
제 5 강
광고프레임 관리
제 6 강
홍보효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