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고객관리

Home > 동영상 강의 > > 판매·고객관리

기업홍보 및 제품광고 [B-7.4]

강의이미지

기업홍보 및 제품광고 [B-7.4]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6강
수강료 : 8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글로벌 산업 환경에서 소비자는 상품특성과 기대가치 선택행동과 기업 이미지와 상품의 상징성 및 효용성과

     서비스 선택행동을 나타내므로,

    ○ 소비자 선택요인(기업상품)의 인지도 향상을 지향하는 홍보와 광고 전략이 중요시되며, 홍보광고 대상선정,

       과제와 내용분류, 매체와 시기분류, 성과측정과 소비자 충성도 관리를 위한 프로세스 운영방법과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홍보와 광고 전략의 성과요인은 홍보내용(목표와 타깃, 컨셉트와 패턴, 메시지) 관리, 홍보매체(매체종류, 접촉대상,

     정보량, 주기와 방법) 관리, 홍보대상(수용정보, 정보처리, 지각인지량, 커뮤니티) 관리, 홍보효과(이해력,

     선호도, 실행력, 구전효과) 관리에 의해 결정되므로 이의 실행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조직, 고객관리 조직, 영업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영업기획 조직,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홍보계획 수립
제 2 강 홍보관리 프로세스1
제 3 강 홍보관리 프로세스2
제 4 강 광고전략 수립
제 5 강 광고프레임 관리
제 6 강 홍보효과 분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