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고객관리

Home > 동영상 강의 > > 판매·고객관리

제품 선호도 관리 [B-7.5]

강의이미지

제품 선호도 관리 [B-7.5]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6강
수강료 : 8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소비자의 제품선호도는 내적동기의 무의식적 반응행동, 인지양식의 귀인화 현상, 외적자극 지각의 유인가

     행동차원이 영향을 미치므로

    ○ 제품선호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촉진전략은 본능동기의 생물학적 동질정체성 행동과 경험내용의 기대가치

       선택행동의 활성화 수준과 지각반응 유인가 행동의 차원을 분석하여 제품속성의 실용적 기대가치관리, 브랜드의

       상징적 이미지관리, 효용성과 심인성 수준관리, 서비스와 만족도 수준관리를 이행하므로 이러한 역할의

       관리능력과 노하우 습득

 

2. 교육효과

  □ 제품선호도는 인지적 의사결정 용이성(선택 다양성, 시장 접근성)과 제품 구매력(기술, 품질, 가격, 가치), 서비스

     수준(확장성, 충족성, 만족도)에 의해 결정되므로 제품 포지셔닝, 마켓 커뮤니티, 유통시스템 관리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 조직, 품질보증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품질보증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제품 선택행동
제 2 강 제품 이미지 선택행동
제 3 강 제품 효율성 선택행동
제 4 강 효용성 관리행동
제 5 강 제품가격 관리
제 6 강 제품 인지도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