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개
1 . 강의개요
□ 소비자의 제품선호도는 내적동기의 무의식적 반응행동 , 인지양식의 귀인화 현상 , 외적자극 지각의 유인가
행동차원이 영향을 미치므로
○ 제품선호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촉진전략은 본능동기의 생물학적 동질정체성 행동과 경험내용의 기대가치
선택행동의 활성화 수준과 지각반응 유인가 행동의 차원을 분석하여 제품속성의 실용적 기대가치관리 , 브랜드의
상징적 이미지관리 , 효용성과 심인성 수준관리 , 서비스와 만족도 수준관리를 이행하므로 이러한 역할의
관리능력과 노하우 습득
2 . 교육효과
□ 제품선호도는 인지적 의사결정 용이성 ( 선택 다양성 , 시장 접근성 ) 과 제품 구매력 ( 기술 , 품질 , 가격 , 가치 ), 서비스
수준 ( 확장성 , 충족성 , 만족도 ) 에 의해 결정되므로 제품 포지셔닝 , 마켓 커뮤니티 , 유통시스템 관리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시장개발 조직, 품질보증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영업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품질보증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제품 선택행동
제 2 강
제품 이미지 선택행동
제 3 강
제품 효율성 선택행동
제 4 강
효용성 관리행동
제 5 강
제품가격 관리
제 6 강
제품 인지도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