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행동 분야

Home > 동영상 강의 > > 소비행동 분야
썸네일
□ 소비자 본능동기의 내적지향성 행동은 동기요인의 반복성, 정보탐색 및 평가기준의 일관성, 욕구충족 요건의 동질성을 지향하므로 본능동기 모델별 마케팅전략관리로 성과의 극대화가 실현되므로 이러한 역할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90,000
썸네일
□ 자기중심성향의 욕구충족행동과 준거집단 및 위탁구매 의사결정행동에 의한 긍정정서 지향성, 인지양식의 유인가, 기대가치 지각력, 발달과업 영향요인에 의한 의사결정행동 관리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105,000
썸네일
소비자 무의식적 본능행동의 기대가치 혁신성향 분석, 자기중심행동의 인지개념 연상과 추론행동 분석, 정서순응 행동의 상징성과 회귀성향 분석, 외적자극 지각반응의 재인학습 패턴을 분석하여 소비자 의사결정 패러다임별 마케팅 촉진관리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105,000
썸네일
소비자 내적지향성 행동과 지각반응 추종성향의 분석은 ‘심리적 투사기법’을 활용(주제통각, 단어연상, 상황인식)하여 개인차 발달과업, 의사결정 영향요인, 상품과 서비스 선택(구매)행동 등 3가지 측면의 영향력과 상호 작용력을 분석하여 소비자행동 모델과 마케팅 촉진전략을 수립하는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60,000
썸네일
목표고객 관계 관리와 목표시장 성장성 관리는 소비자의 기억표상, 경험추종, 기대가치, 상품속성과 이상(ideal), 의사결정 변수가 영향을 미치므로 동기요인별 욕구 충족성과 만족도 관리 프로세스 확립이 요구되므로 이에 대한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50,000
썸네일
홍보와 광고 전략의 성과요인은 홍보내용(목표와 타깃, 컨셉트와 패턴, 메시지) 관리, 홍보매체(매체종류, 접촉대상, 정보량, 주기와 방법) 관리, 홍보대상(수용정보, 정보처리, 지각‧인지량, 커뮤니티) 관리, 홍보효과(이해력, 선호도, 실행력, 구전효과) 관리에 의해 결정되므로 이의 실행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80,000
썸네일
제품선호도는 인지적 의사결정 용이성(선택 다양성, 시장 접근성)과 제품 구매력(기술, 품질, 가격, 가치), 서비스 수준(확장성, 충족성, 만족도)에 의해 결정되므로 제품 포지셔닝, 마켓 커뮤니티, 유통시스템 관리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기간60일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금액
    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