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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성 연구이론

관리자 2022-11-14 조회 110


5. 정서성 연구이론

 

  Smith and Swinyard가 소비자 행동의 모델 ADIA(Awarness-Interest-Desire-Action)을 언급하였으며 이것은 비록 Palds가 라벨을 부착하였다고 하더라도 Lavidge and Steiner가 최초로 가정한 “고위층 효과”를 비교적 완성시키는데 포함되어 있는 1920년대에 확증되었다. 본 모델에서 근본적인 행동의미는 인지-영향-의욕이나 하려는 감정을 학습하는 것으로서 요약되어 있다. 다수의 연구자는 이 모델을 입증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그 결과로서 이 모델은 고도로 연루 관계를 학습하려는 모델이 되었다. 본고의 언어에서 이 이론은 주로 언어-인식과 언어-정서적-인식을 취급하였으나 인간의 추가적인 연루관계(연루 관계가 구매동기 적인 요인으로 본다면 그것은 필요한 방향에서 학습하는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본다)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Krugman은 연루되어 있는 소비자 시장은 상당히 빈약한 상태에 있는 것을 가정하였다. 그는 낮은 연루 학습상황을 재현시킴으로서 인식-의욕-영향 모델이나 학습-상황을 학습하는 모델을 암시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본 연구의 과정에서 상당하게 개발된 것이다. 상당히 시장 행동에서 발생되고 있는 많은 총량에서 연루되어 있는 형태의 다양화보다 낮게 연루되어 있는 형태가 더욱 다양한 것이다.

 

  Lavidge and Steiner, Krughman, Ray에 이론을 구축한 Vaughn는 반구 측면 이론의 소비자 행동적용을 암시하였으며 FCB Grid로서 알려진 것을 개발하였다. 수평축이 사고하고 느끼고 있을 때에 4-세포 행렬(셀 매트릭스)의 수직축은 높이로 연루되는 것이다. 이 매트릭스는 셀 1에서 고전적 계층 조직의 영향모델, 정보적인 경제 Learn-Feel-Do 상황을 포함하고 있다. 이것은 역시 3가지 인식, 영향, 의욕의 결합을 언급하고 있다. 즉 the Feel-Learn-Do, the Do-Learn-Feel, Do-Feel-Learn 모델이다. 이러한 모든 것은 특히 통신을 판매하고 있는 소비자행동 반응 모형이 가정된 것을 제시하고 있다. Ratchford는 FCB Grid의 근본적인 차원의 신뢰성과 투명성에 대한 실체적인 확증을 제시하고 있다.

 

  Learming, Feeling, Do-Feel-Learn모델이다. the Learn-Do-Feel은 Krugman의 낮은 연루 학습모델을 실현하는 것으로서 출현되고 있다. Feel-Do-Learn모델은 Hirdhman과 Holbrook에 의하여 시작된 연구의 향락적인 소비흐름은 기껏해야 부분적으로 언급한 것을 출현시켰다. 이것은 비록 향락적인 소비과정에 대해서 특수한 “다양한” 산출에 유일하게 계층을 언급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것이다. 극단적인 반응 체계의 모형에 보급되는 것을 암시하는 그들의 모델에서 출현된 것이다.

 

  본고에 제시되어 있는 인식의 연속체는 Feeling-Doing-Learning이나 단순한 Feeling-Doing에 대한 개념적인 기반을 암시함으로서 이러한 6가지의 조합을 언급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행동으로 유도하고 있는 감정의 자극은 합리적으로 정보를 가공하여 처리하는 과정의 전통적인 감각에서 학습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연속될 필요가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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