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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진 전략 행동

관리자 2022-11-07 조회 266

. 마케팅촉진 전략방향

  

1. 촉진전략 행동

 

. 마케팅 촉진전략은 상품정보와 아이디어를 표적대상의 소비자에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계획/마케팅 믹스/마케팅 활동(커뮤 니케이션)을 말함.

 

마케팅 계획은 마케팅 촉진전략 실행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기준과 방향을 설정하는 

   과정으로 소비자시장 분석/기회와 위협, 강점과 약 점분석/표적시장 목표설정/

   마케팅 촉진방법 설정내용으로 구성됨.

마케팅 전략 포지션에 대한 소비자시장 분석은 소비시장의 인구통계 적 변인/시장 성장성/

   시장 경쟁력(상품, 가격)/가처분 소득/유통시스 템/소비자 동기와 욕구충족요건/보완재와 

   대체재 성장성/상품 라이프 싸이클을 대상으로 이행함.

 

  - 기회와 위협, 강점과 약점은 소비시장 성장성/소비자 계층/재화와 서비스 라이프 싸이클/

    시장진입과 경쟁관계/유통시스템/포트폴리오 (재화, 서비스, 기업, 시장)모델을 대상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의 특 성과 가치크기로 분석 됨.

  - 표적시장의 목표설정은 소비자 기준의 대상계층/대상지역/추진기 간/유통시스템에 대한 

    관리와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특성/품질/가격 에 대해 분석 됨.

  - 마케팅 촉진전략 방법은 광고와 홍보/가격할인/경연과 시연, 견본품 /프로미엄으로 추진함.

 

마케팅 촉진을 위한 마케팅 믹스전략은 상품과 가격/상품과 서비스/ 상품과 유통경로 믹스를 실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과 가격믹스 전략은 표적시장에 대한 상품 고급화와 고가격 전략/

    고급상품의 저가격/저급상품의 저가격 전략 을 수행

  - 품과 서비스 믹스전략은 상품특성과 서비스 역할강화/상품특성 강화 와 서비스 약세전략/

    상품특성 약화와 서비스 상품특성과 서비스 기능 약화전략 수행

  - 상품과 유통경로 믹스전략은 상품특성별 유통경로 조정을 통한 판 매촉진 도모기능으로

    생산자 직영경로/전문점 및 직영대리점 경로/ 도매점 및 소매점 경로 백화점 및 할인점 경로믹스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촉진전략 활성화는 메시지 커뮤니케이션/접근 커뮤니케이션/

   인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실행됨.

 

  - 메시지 커뮤니케이션은 미스미디어 광고와 홍보/팜플렛/논문 및 연 구보고서

    설치물을 매개체로 커뮤니케이션을 이행함.

  - 접근 커뮤니케이션은 상품진열/전시 및 발표회/시연회 참관 또는 견학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소비자의사결정을 촉진함.

  - 인적 커뮤니케션에 의한 촉진역할은 상품과 서비스 특성 워크샵/주 제발표와 토론/

    경험내용의 구전을 통해 시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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