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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전략

관리자 2022-11-07 조회 433

3. 시장전략

 

. 소비자시장은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역할을 이행하는 생산자 시장/수요와 공급기능을 

    수행하는 물적유통 시장/소비자의 욕구충족 행동이 이행되는 유통기관 시장으로 구분되어

    수요와 공급 형태에 따른 라 이프 싸이클과 포트폴리오 구조를 나타냄.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자 시장은 수요와 공급 균형관계에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경우 형성

   되는 시장으로 계획생산/주문생산/상용 생산체제로 구분되고, 생산방법과 능력 에 기준한 

   직접생산/주문자 상표생산/하청생산 방법이 있음.

 

  - 생산자 시장의 계획생산체제는 시장 성장기 및 포화기 단계생산 체 계로서 생산기술과 

    품질의 안정화가 실현되고, 상품수요와 공급이 균형관계를 이루는 경우에 적용됨.

  - 생산자 시장의 주문생산체제는 도입기 또는 쇠퇴기 시장에서신상품 개발/대체품 등장/

    기술적 혁신성/이미지 진부화 과정에서 수요예측 량을 중심으로 소비자시장이 관리됨.

  - 상용적 생산시스템은 성장기 시장에서 경쟁기업간 수요와 공급의 균형유지/신시장 성장/

    독점 및 과점시장에서 관리됨.

  - 생산방법의 일환인 직접 및 간접생산 체계는 시장 성장성과 공급능 력 에 의한 관리 체계로 운영됨.

 

물적 유통 시장전략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유통경로선택/유통기구 선택/유통방법 선택 전략을 운용함.

 

  - 소비자시장의 유통경로는 직접판매 경로/간접판매경로/위탁판매경 로 선정기준에 의한 전략을 이행함.

  - 물적 유통 기능에 의한 유통기구 선택전략은 상품특성의 안정성요인/이동비용의 최적화 요인/

    이용방법의 편리성 요인에 대한 전략을 이행함.

  - 물적 유통방법 선택전략은 이동경로 관리과정으로서 저장시스템/저장목적과 보관기간/

    출하량과 방법전략을 이행함.

 

소비자시장의 접촉기준이 되는 유통기관은 마켓방법/마켓규모/소비자 접촉방법에 의한 전략방향이 설정됨.

 

  - 마켓방법에 의한 유통기관 전략은 브래드 파워강화를 위한 명품점/ 상품특성 강화를 위한 

    전문점/상품 이미지 강화를 위한백화점/대량 판매 체제 구축을 위한 할인점/상품선택 편리성

    도모를 위한 편의 점과 체인점 관리체제 구축전략을 이행함.

  - 마켓규모 결정에 의한 유통기관 전략은 지역 상권에 의한 대형 복 합시장/소비자 계층별 

    단일상품 시장/상품특성과 소비시장기능 중 심의 계열화 시장으로 구분된 전략을 이행함.

  - 소비자의 시장접근 방법에 의한 전략은 유통경로 시스템에 의한 점포판매/인적시스템에 

    의한 방문판매/방송 및 IT 네트웍에 의한 정 보 시스템 판매방법에 대한 전략이 시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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