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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과제 분석

관리자 2022-11-07 조회 446

2. 마케팅 전략과제 분석

 

. 케팅 전략과제는 환경요인 분석결과를 토대로 소비자시장 차별화 및 세분화 구조

    판매자와 구매자시장의 유통시스템/판매자시장 경쟁관계와 상품개발능력/수요자 시장 

    경쟁관계와 시장관리능력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모델을 이행함.

 

수요자시장의 차별화 및 세분화는 시장의 량적심리적 포화, 소비자 욕구다양성, 기업 및 

   상품간의 경쟁격화, 상품 라이프 싸이클 단축에 의해 운영되는데, 수행목적으로 이익극대화/

   제품차별화/소비자 선택 차별화 방법을 분석함.

 

  - 장세분화 기준으로 인구통계변인별 이익극대화 전략은 시장의 거래가 격 결정 요소/

    가격경쟁과 시장점유율/기존상품과 개발상품가격차와 경쟁 력/소비자 상품과 상표 몰입도와 

    애고성향/상품별 시장 지배력에 대한 현황분석을 이행함.

  - 상품특성과 혁신성향에 의한 상품차별화 전략은 소비자의 실질적, 이미지 가치 인식형태/

    상품과 브랜드 이미지 인식수준 차이/차별상 품의 품질과 기술의 혁신성향을 분석을 통해 

    전략모델을 설계함.

  - 소비자 욕구 및 감정 충족성과 관련된 선택요건의 차별화 전략으로 서비스, 지불가격

    상품 효용성,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 선택요건과 소비자 욕구충족수준을 분석하여 

    전략모델의 적합성을 평가함.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유통시스템은 소비시장에서의 판매원 역할/ 소비자 특성/

   유통기관 특성/유통방법 설정/커뮤니티 역할/정보전달 체계분석을 통해 전략모델을 설정함.

 

  - 통시스템 구성요소로서 판매원 분석전략은 전문정보(기업특성/상품특 성/문화속성)관리/

    상품진열관리/고객응대 관리방법의 역할과 새로운 관 리모델을 설정함.

  - 비자 특성분석 전략은 구매실행 방법/구매실행 주기/구매량에 대한 소비자 속성과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소비자행동 촉진 모델을 설정함.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유통시스템은 소비시장에서의 판매원 역할/ 소비자 특성/

   유통기관 특성/유통방법 설정/커뮤니티 역할/정보전달 체계분석을 통해 전략모델을 설정함.

 

  - 통시스템 구성요소로서 판매원 분석전략은 전문정보(기업특성/상품특 성/문화속성)관리/

    상품진열관리/고객응대 관리방법의 역할과 새로운 관 리모델을 설정함.

  - 소비자 특성분석 전략은 구매실행 방법/구매실행 주기/구매량에 대 한 소비자 속성과 

    영향요인을 분석하여 소비자행동촉진 모델을 설 정함.

 

판매자시장 기술 및 상품개발 전략은 기술개발/상품개발/품질개발/디자인 개발을 이행하여

   경쟁우위전략/기술과 상품차별화 전략/성장성 전략을 이행함.

 

  - 판매자의 경쟁우위 전략은 상품혁신성과 시장성장성/시장다각화와 전문화/

    상품 고가격과 저가격 전략을 이행함.

  - 판매자시장의 기술과 상품 차별화 전략은 독자기술 개발/산학협동 기술개발/ 선진기술 도입

    에 의한 상품특성과 기능차별화/디자인 다 양화와 혁신화/품질 전문화와 고급화 전략을 이행함.

  - 판매자시장의 기술 및 상품개발을 통한 성장성 전략은 소비활성화 를 위한 잠재시장 개발/

    시장점유율 확대 및 경쟁력 강화/동종 및 관련사업 시장지배력 향상전략을 이행함.

 

소비자 시장의 경쟁관계에 의한 시장개발전략은 시장과 상품포지션관리/유통기관 영업권관리/

   관리비와 영업비용 관리/유통기관의 매출 포지션/소비자 계층별 가격차별화/상품과 서비스의

   유통방법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상품성장성에 의한 시장 포지셔닝 관리는 상품 인지성향/경쟁적 위 치/상품 이미지/기술적

    혁신성향에 의한 시장침투, 시장선점, 시장 확장, 시장방어를 통한 시장점유/가격/품질/

    유통/서비스/지역별 포지 셔닝 전략을 이행함.

  - 유통기관 영업권 관리전략은 분권적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 잠재시장 개발, 시장의 불확실성

    타개를 위해 단속적 거래관계/관계적 거 래관계/종속적 거래관계를 탐색 전략을 이행함.

  - 관리비와 영업비용 관리전략은재무안정성과 투자재원의 적정성, 경 쟁환경의 적응능력 

    예측을 위해 목표원가 관리/손익분기점 관리/영 업이익률 관리/재무레버리지 관리현황과 

    기준분석을 통해 상품 차 별화와 전문화, 시장확대와 축소전략 탐색을 이행함 .

  - 유통기관의 매출포지션 관리는 거래비용 관계와 가치창출성(시장 점유율/이미지/영업이익),

    물류시스템의 적정성과 효용성 조건에 대 한 시장별/상품별/지역별/고객별 매출 포지션과 

    시장성장성 관리 전 략을 이행함.

  - 소비자 계층별 가격차별화는 기업 외적요인인 시장 성장성, 소비자 가처분 소득

    시장경쟁관계와 기업 내적요인인 생산원가, 영업이익, 상품특성, 기업과 상품이미지를 

    토대로 인구통계변인별 세분화/상품 특성별 세분화/유통기능별 세분화 전략모델을 토대로 

    고가격/저가 격/브랜드 가치가격/상품특성 전문화 수준별 가격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상품과 서비스 유통방법 차별화는 직접/간접/유통 네트웍/온라인 판매방법으로 

    전사적 글로벌 전략/지역별 전략/유통기관별 전략/시 장형태별 전략모델을 설정하여 이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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