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촉진전략 모델
Ⅳ. 마케팅촉진 전략방법
1. 마케팅 촉진전략 모델
가. 마케팅 촉진전략은 성장전략/경쟁 우위전략/마케팅 차별화 전략/광고 및 홍보전략을 실행함.
□ 마케팅 성장전략은 시장 성장성/상품 성장성/시장점유율 확대/영업이 익 성장전략을 이행함.
- 시장성장 전략은 신시장 개척/시장규모 확대/시장기능 대체전략을 이행함
- 상품 성장전략은 신상품 개발/경쟁상품 인지강화/계열화 상품기능 강화 전략을 이행함.
- 시장점유율 확대전략은 유통기관 확대/거래선 침투전략/상품 다양 화전략을 이행함.
- 영업이익 확대전략은 생산혁신과 원가관리전략/상품별 손익분기점 관리/시장별 목표이익률 관리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경쟁우위전략은 상품혁신전략/브랜드 강화전략/서비스 고급화전략을 이행함.
- 상품혁신전략은 기술우위 전략/품질 고급화 전략/상품사양 다양화 전략을 이행함.
- 브랜드 강화전략은 이미지 우위전략/만족도 우위전략/기대가치 우위전략을 이행함.
- 서비스 고급화전략은 상품서비스 책임보장 전략/판매서비스 고급화 전략/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강화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시장활성화를 위한 차별화전략은 상품특성 차별화/가격차별화/브랜드와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상품특성 차별화는 상품용도와 기능/상품 품질수준/상품 디자인 차 별화와 다양화 전략을 이행함.
- 상품가격 차별화 전략은 고가전략/저가전략/할인전략/경품 및 사은품 전략을 선택적으로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브랜드 및 이미지 차별화 전략은 상품 기능성에 대한 기술 혁신성/가치지향성/
사용 편의성에 대한 전략과 상품이미 지에 대한 브랜드 혁신성/자연 친화성/정서 충족성에 대한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광고 및 홍보전략은 정보전략/매체전략/메시지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정보전략은 홍보 메세지와 관련정보전달/기업문화와 경영철학 홍보를 통한
설득커뮤니티/상품과 소비자시장 정보의 쌍방향 커뮤니티 전략을 이행함.
- 광고 및 홍보 매체전략은 접촉빈도(일/주/월/비정기)전략/정보내용 (학술정보/정책과제
정보/소비자정보)전략/커뮤니케이션 방법(광고/ 워크샵/방문 및 답사)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메시지 전략 내용으로 상품특성 정보전략/기업이미지전략/ 지식정보 전략을 이행함.
이전 | 소비자시장 성장전략 | 2022-11-07 |
다음 | 마케팅전략 영향요인 분석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