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시장경쟁 우위전략

관리자 2022-11-07 조회 97

3. 시장경쟁 우위전략

 

. 소비자시장의 경쟁우위전략은 상품 우위전략/브랜드 우위전략/서비스 우위전략을 통해 

    시장의 생존권 확립과 성장기회 확보에 의한 경 쟁전략의 일관성 실현이 가능함.

 

소비자 시장의 상품특성 우위전략은 생산기술 우위전략,상품품질 우위전략, 상품사양 우위전략을 이행함.

 

  - 소비자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우위전략은 신기술 개발전략, 핵심기술 추종전략

    기반기술 전문화전략을 이행함.

  - 상품품질 우위전략은 상품품질 고급화 전략, 서비스품질 다양화전 략, 가격과 품질 

    동질화전략을 이행함.

  - 상품사양 우위전략은 상품기능 고급화 전략, 상품기능 전문화 전략, 상품 다양화 전략

    상품효용성 향상전략을 이행함.

 

소비자 시장의 브랜드 우위전략은 상품 및 기업 이미지 개선을 통한 충성도 향상 전략으로 

   브랜드 명품화 전략, 브랜드 효용성 인지를 위한 전문화 전략, 브랜드 선택의 편익성 

   도모를 위한 상용화 전략 을 이행함.

 

  - 브랜드 명품화 전략은 효용성 인지 전략, 잠재가치 지향전략, 정서 충족 전략을 이행함.

  - 브랜드 전문화 전략은 기술품질시장의 선도화 전략, 선택요인 에 대한 내구성 전략

    선택방법의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브랜드 상용화 전략은 유통시스템의 다양화 전략, 교환가치의 효익성 전략,

    보장기능의 다양성 전략을 이행함.

 

소비자 시장의 서비스 우위전략은 상품정보 관리전략, 품질보증전략고객만족도 관리전략을 이행함.

 

  - 상품정보 서비스 전략은 기술정보전달 및 교류전략, 유통시장 정보 관리전략

    소비자정보 관리전략을 이행함.

  - 품질보증 서비스 전략은 상품기능 관리전략, 상품 내구성 강화전략

    품질 이미지 유지전략을 이행함.

  - 고객만족도 서비스 전략은 선택요건 만족도 관리전략, 사용 만족도 관리전략

    소유가치 만족도 관리전략을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마케팅 차별화전략 2022-11-08
다음 소비자시장 성장전략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