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마케팅 차별화전략

관리자 2022-11-08 조회 101

4. 마케팅 차별화전략

 

. 마케팅 촉진의 차별화 전략은 상품차별화 전략, 가격차별화 전략, 시장차별화 전략

    서비스차별화 전략, 브랜드차별화 전략 이행.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차별화 전략은 상품 계열화전략, 상품 수명 주기전략

   상품 커뮤니케이션전략, 상품과 브랜드 믹스전략을 이행함.

 

  - 품차별화를 위한 계열화 전략은 동종 및 이종상품 계열화, 생산 기술과 디자인 계열화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계열화 전략을 이행함.

  - 상품차별화를 위한 제품수명주기 계열화는 상품별 단일주기 계열화, 복합주기

    (도입과 포화기/성장과 쇠퇴) 계열화, 포트폴리오 포지 션별(14분면/23분면) 계열화를 이행함.

  - 상품 차별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고객의 상품충성도 수준 별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내용, 시기 차별화 전략, 상품주기별 커뮤 니케이션내용 차별화 전략, 상품의 

    시장지배 능력별 커뮤니케이션 내용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과 브랜드 믹스 전략은 신상품의 선행브랜 드 믹스 전략, 저성장 

    상품의 고성장 상품브랜드 믹스 전략, 개량상 품의 브랜드 동일화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가격 차별화 전략은 정가 및 변동가격 차별화 전략, 고가 및 저가격 차별화 전략,

   할인가격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정가 및 변동가격 차별화 전략은 상품주기별 차별화 전략

    브랜드 이미지별 차별화 전략, 구매량과 시간 및 결제방법별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고가 및 저가격 차별화 전략은 유통기관별 차별화 전략, 상품 인지수준별 

    차별화 전략, 유통방법과 시기별 차별화 전 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할인가격 차별화 전략은 소비시장과 유통기관별 할 인가격 전략, 유통지역과 

    소비대상별 할인가격 차별화전략, 판매방 법과 구매수량별 할인가격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을 위한 시장 차별화 전략은 시장 포지션 차별화, 시장성 장성 차별화

   시장 지배력 차별화 전략을 이행.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시장포지션 차별화 전략은 상품특성별 차별화 전략, 브랜드 이미지별 

    차별화 전략, 소비계층별 시장포지션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시장성장성 차별화 전략은 상품의 라이프 사이클별 차별화 전략, 유통기관별 차별화 전략

    지역별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비시장 지배력 차별화 전략은 상품경쟁능력별 차별화 전략, 시장성장 잠재력별 차별화 전략,
    기업과 상품브랜드 이미지별 시장지배력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의 서비스차별화 전략은 서비스 물적 환경 차별화, 서비스내용 차별화

   서비스역할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서비스 환경 차별화 전략은 지역별 서비스 환경, 상품별 서비스 환경, 소비계층별 

    서비스 물적 환경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서비스내용 차별화전략은 상품특성별 서비스 차별화 전략, 상품내 구기간별 

    서비스 차별화 전략, 상품브랜드 이미지별 서비스 내용차 별화 전략을 이행함.

  - 서비스 수행역할의 차별화 전략은 유통기관별 차별화 전략, 시장규 모별 차별화 전략

    상품라이프 사이클별 서비스 수행역할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소비시장별 차별화, 상품별 차별화

   시장 성장주기별 브랜드 차별화전략을 이행함.

 

  - 소비시장별 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전문시장의 브랜드 고급화 전략, 할인시장의 

    대중브랜드 전략, 유통지역별 브랜드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상품별 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상품특성별, 상품경쟁 능력별, 상품군 별 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장성장주기별 브랜드 차별화 전략은 선행브랜드 공유 및 소거전략, 신 브랜드 강화전략,

    브랜드 통합 및 계열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광고 및 홍보전략 2022-11-08
다음 시장경쟁 우위전략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