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광고 및 홍보전략

관리자 2022-11-08 조회 99

5. 광고 및 홍보전략

 

. 마케팅 촉진을 위한 광고 및 홍보 전략은 매체전략, 정보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단일 및 복합체제, 다중체제를 이용함

 

마케팅 촉진의 매체전략은 인쇄매체 전략, 방송매체 전략, 통신서비스를 이용하여 

   광고 및 홍보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홍보 인쇄매체 전략은 신문과 잡지에 대한 편집방향, 구독 계층, 발행주기와 

    부수에 따라 홍보대상과 내용이 결정됨.

  - 방송매체(TV, 라디오, 케이블 TV)에 의한 홍보 전략은 방송권역, 편집방향, 프로그램 및 

    방송시간대별 시청(청취)계층과 시청율을 기 준으로 홍보시간과 홍보내용, 노출빈도를 선택함.

  - 통신서비스(핸드폰, 인터넷)활용에 의한 홍보 전략은 사용 네트웍, 컨텐츠

    바탕 메세지노출빈도를 토대로 홍보내용과 대상을 선택함.

 

마케팅 촉진의 정보 전략은 정보내용전략, 전달방법전략, 정보수용대 상 전략을 이행함.

 

  - 정보내용에 의한 마케팅 촉진 홍보 전략은 산업동향과 기업정보, 상품과 기술 정보, 시장 및

    소비자정보 내용을 광고 및 홍보메세지 로 활용함.

  - 정보전달방법에 의한 홍보 전략은 대중매체활용, 세미나 및 강연회 (발표회), 견학 및 

    시연회(체험)와 이벤트방법을 활용함.

  - 정보수용 대상에 대한 홍보 전략은 기업 및 상품소비 충성집단, 상품 잠재소비자 집단

    경쟁상품 소비자 집단, 상품정보탐색 소비자 집단으로 구분하여 정보전달방법과 내용을 분류함.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마케팅 촉진전략은 커뮤니케이션 과제, 커뮤니케이션 방법

   커뮤니케이션 목표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과제전략은 대상별 메세지 전략, 소구방법 전략

    커뮤니케이션 역할전략을 이행함.

  - 커뮤니케이션 방법전략은 후원(이벤트,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상품 화(라이센싱, 판촉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고객관리, 만족도조사, 포 장관리) 커뮤니케이션 방법전략을 활용함.

  - 커뮤니케이션 목표전략은 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 학습커뮤니케이션, 선행개념 조정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이행함.

 

광고 및 홍보매체 활용방법으로 단일매체 전략, 복합매체 전략, 다중 매체 전략을 이행함.

 

  - 단일매체 홍보 전략은 기업과 상품의 지배력이 큰 시장에서 시행되 며, 인쇄, 방송

    정보통신 서비스에서 최적매체를 선택함.

  - 복합매체 홍보 전략은 신 상품 또는 경쟁이 치열한 상품을 대상으 로 홍보매체를 복합적

    (신문+이벤트+방송+라이센싱+판촉물+고객관 리)으로 이행함.

  - 다중매체전략은 인쇄매체+방송매체 또는 이벤트+판촉행사등 유이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하여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마케팅촉진 전략과제 2022-11-08
다음 마케팅 차별화전략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