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마케팅촉진 전략과제

관리자 2022-11-08 조회 127

. 마케팅촉진 전략과제

 

1. 마케팅촉진 전략과제

 

. 케팅촉진을 위한 전략과제는 시장개발 전략, 시장 포지션 전략, 광고와 홍보 메세지 전략,

    판매방법 전략, 마케팅 믹스전략을 소비시 장 기능과 상품특성, 소비계층과 행동성향에 따라

    관련전략을 이행함.

 

마케팅촉진을 위한 시장개발전략은 시장성장 전략, 시장규모전략, 경쟁관계 전략을 이행함.

 

  - 시장성장 전략은 신상품개발 전략, 상품다양화 전략, 상품과 기술혁신 전략을 이행함.

  - 시장규모 전략은 상품별 시장 확대 전략, 시장 포지션 전략, 시장축소 전략을 이행함.

  - 상품과 기술 혁신전략은 시장계열화 전략, 시장지배력 전략, 시장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 시장 포지션 전략은 상품별 점유율 전략, 생산기술 우위 전략, 소비계층별 

   시장 지배력 전략을 이행함.

 

  - 상품별 시장 점유율 전략은 독과점 시장전략, 지역별 계열화전략, 경쟁시장 양분화 전략을 이행함.

  - 생산기술 우위전략은 신기술 개발전략, 선도기술 도입전략, 선발 및 후발기술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시장지배력 관리전략은 성장시장 상품고급화 전략, 경쟁시장상품 다양화 전략

    쇠퇴기 시장 전문화 관리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 메세지 전략은 마케팅 내용전략, 마케팅 방법전략, 마케팅 대상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 메세지 내용전략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전략, 상품특성 전달전략, 기업문화 홍보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 메세지 전달방법전략은 언론기고전략, 학술전문지기고 전략, 광고 및 홍보전략

  - 마케팅 촉진 메세지 대상전략은 소비계층별 전략, 소비시장별 전략, 유통기관별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을 위한 판매방법 전략은 시연판매 촉진, 경품판매 촉진, 가격할인 촉진을 이행함.

 

  - 판매방법 전략으로 시연판매 촉진은 견본품 시연, 신 개발품 시연, 상품특성 평가시연을 

    시장과 소비계층별로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경품판매 촉진은 동일상품 견품, 보완재 상품경품, 홍보물 경품을 시장과 

    소비계층별로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가격할인 전략은 행사기간 할인, 구매수량 할인, 유통기간별 할인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의 믹스전략은 브랜드, 상품별, 상품가격, 상품정보 믹스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브랜드믹스전략은 상품군별 브랜드 동일 및 이원화 전략, 상품특성별 

    브랜드 전문화와 일반화 전략, 시장과 소비계층별 브랜드 다양화와 단일화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믹스전략은 성장주기 믹스전략, 기술수준 믹스전략, 상품특성 및 

    속성별 믹스전략을 이행함.

  - 상품가격 믹스전략은 고가 및 저가격 믹스전략, 판매원가 및 영업 이익 믹스 전략

    상품특성과 브랜드 믹스전략을 이행함.

  - 정보믹스전략은 상품특성과 기업정보 믹스전략, 시장성장주기와 기 술정보 믹스전략

    소비시장과 소비자계층 믹스전략을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시장개발전략 2022-11-08
다음 광고 및 홍보전략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