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시장개발전략

관리자 2022-11-08 조회 86

2. 시장개발전략

 

. 마케팅촉진을 위한 시장개발전략은 시장성장 전략, 시장통합전략, 시장 세분화 전략을 

    상품특성과 소비자 계층별로 이행함 .

 

마케팅촉진을 위한 시장성장 전략은 신상품개발 전략, 상품다양화 및 전문화 전략

   시장경쟁력 강화전략을 이행함.

 

  - 소비자시장 성장을 위한 신상품 개발전략은 상품특성과 기능강화 및 개량전략

    상품 디자인과 이미지 개발 및 전환전략, 생산기술 혁 신과 제조원가 최적관리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의 상품다양화 및 전문화 전략은 상품특성 다양화전략, 상품기능 차별화 전략

    상품군 계열화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의 시장경쟁력 강화전략은 시장성장 주기별 유통기관 전 문화, 서비스 차별화

    상품계열화 전략을 이행함. 

 

소비시장 개발을 위한 시장통합전략은 지역별 단일 시장전략, 시장별 단일 유통기관 전략

   상품브랜드 통합전략을 이행함.

 

  - 케팅 촉진을 위한 지역별 단일시장 성장전략은 상품특성별 단일 시장, 상품 성장 주기별 

    단일시장, 소비계층별 단일시장 전략을 이행함.

  - 비시장별 단일유통기관 전략은 시장크기별 단일 유통기관, 시장 성장 단계별 단일 유통기관,

    소비성향별 단일 유통기관 전략을 이행함.

  - 비자시장 개발을 위한 브랜드 통합전략은 주력시장 인지브랜드 통합, 경쟁시장 지배 

    브랜드통합, 혁신상품 브랜드 통합전략을 이행함.

 

소비자시장 개발을 위한 시장세분화 전략은 상품별 소비계층세분화, 지역별 유통기관 세분화,

   소비계층별 판매방법 세분화전략을 이행함.

 

  - 상품별 소비계층 세분화전략은 상품특성 중심 의사결정 소비자, 상품 기술수준 중심 

    의사결정 소비자, 상품 브랜드 이미지 중심의사 결정 소비자 세분화 전략을 이행함.

  - 지역별 유통기관 세분화 전략은 상업권 지역 유통기관, 주택지역 유통기관, 공업지역 

    유통기관 차별화 전략을 이행함.

  - 소비자 계층별 판매방법 세분화 전략은 동기 및 욕구충족도 차이 별, 소비자 개인차 및 

    자기중심 성향별, 지각반응 및 인지양식 차이 별 판매방법 세분화 전략을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시장포지션 전략 2022-11-08
다음 마케팅촉진 전략과제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