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시장포지션 전략

관리자 2022-11-08 조회 86

3. 시장포지션 전략

 

. 마케팅촉진의 시장포지션 전략은 시장점유율 확대전략, 기술우위 전략

    시장 지배력 향상전략을 이행함.

 

장점유율 확대전략은 소비자시장의 수요동향에 따른 독점화 전략, 소비자 계층별 

   시장양분전략, 성장기 상품의 경쟁시장 관리전략을 이행함.

 

  - 시장 수요동향별 독점화 전략은 소비시장 독점전략, 상품군별 독점 전략, 소비계층 독점전략을 이행함.

  - 소비자 계층의 양분전략은 상품특성의 내구성 및 디자인 선호 계층 양분화, 고가 및 

    저가상품 선호 소비계층 양분화, 명품브랜드 및 일반상표 이미지 선택 소비계층 

    양분화 전략을 이행함.

  - 성장기 시장의 경쟁전략은 후발진출 상품의 특성경쟁 전략, 동시진출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 경쟁전략, 신규진입 상품의 가격경쟁전략을 이행함.

 

소비자 시장의 시장포지션 확대를 위한 기술 우위전략은 상품개발 연구기술 우위전략

   상품 생산기술 우위전략, 품질과 A/S기술 우위 전략을 이행함.

 

  - 품개발기술 우위를 위한 상품연구 우위전략은 선진기술 도입전략, 선도기관과 공동연구전략,

    자체연구능력 확충과 개발전략을 이행함.

  - 시장포지션 확대를 위한 생산기술 우위전략은 생산설비 선진화전 략, 공정기술 표준화 전략,

    생산원가 혁신전략을 이행함.

  - 품질 및 A/S 기술우위전략은 상품품질 표준화 전략, 상품내구성 혁신전략, 상품품질 유지 및

    A/S 혁신전략을 이행함.

 

시장포지션 확대를 위한 시장지배력 향상전략은 상품가격결정력 확 보전략, 상품공급 및 

   유통물량 조정능력 향상전략, 상품특성개발 및 생산기술 혁신 지배력 향상전략을 이행함.

 

  - 품가격 결정력 확보전략은 생산원가 연동 가격조정 전략, 상품유통 단위별 가격조정 전략

    가격결제 방법별 가격조정 전략을 이행함.

  - 품공급 및 유통물량 조정능력 확보전략은 상품특성 혁신성에 의한 소비시장 지배력 확대전략,

    상품 브랜드 이미지 선도화에 의한 소비시장 지배력 확대전략, 유통기관의 거래관계 확립에 

    의한 유통시스템 지배력 확대전략을 이행함.

  - 상품특성 개발과 생산기술 혁신에 의한 시장지배력 향상전략은 신 기술 개발에 의한 

    상품특성 혁신전략, 디자인기술 선도관리에 의한 이미지 혁신전략, 생산품질 표준화에 

    의한 상품 신뢰과만족도 향상 전략을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홍보메세지 전략 2022-11-08
다음 시장개발전략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