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메세지 전략
4. 홍보메세지 전략
가. 소비자시장 개발과 기업 및 상품 이미지 향상을 위한 홍보메세지 전략은 기업역할 홍보전략,
상품속성 홍보전략, 브랜드 이미지 홍보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홍보메세지 전략으로 기업역할 홍보전략은 기업문화 와 경영방침 홍보,
기업윤리와 사회적 역할 홍보, 기업의 소비시장영 향력과 혁신성향 홍보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을 위한 기업문화와 경영방침 홍보전략은 기업년사 홍보,
경영자원과 조직문화 홍보, 기업비전과 사업성장성 홍보전략을 이행함.
- 기업윤리와 사회적 역할 홍보전략은 사업내용의 윤리성, 대내ㆍ외 사업역할의 책임성,
지역사회 공헌내용을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 기업의 소비시장 영향력과 혁신성향 홍보전략은 상품의 혁신성향과 경쟁능력,
시장경쟁력과 지배력, 사업성과와 대외 신인도를 홍보메 세지로 활용함.
□ 마케팅 촉진의 상품속성 홍보전략은 상품특성과 기능 홍보, 상품의 시장경쟁력 홍보,
상품 효용성과 기대가치를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특성과 기능홍보 전략은 상품특성의 다양 성과 편리성,
상품기능의 전문성과 효용성, 상품품질 수준의 균질성 과 디자인 혁신성을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 상품의 시장경쟁력 홍보전략은 신상품 개발능력, 상품특성과 기능 의 혁신성향,
소비자 만족도와 시장지배력을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 상품효용성과 기대가치 홍보전략은 상품특성과 기능의 진화 및 혁 신성향, 생산기술과
품질 및 A/S 우위성향, 상품 내구성향과 기대 가치 및 잔존가치 변동요건의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 마케팅 촉진의 브랜드 이미지 홍보전략은 브랜드 수용도와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의
사회적 위계개념, 브랜드 이미지의 상품가치 영향력을 홍보 메세지로 활용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브랜드 수용도와 인지도 홍보전략은 브랜드 대 중화 성향,
브랜드에 의한 기업과 상품 인지효과, 브랜드에 의한 상 품의 시장가치 창출능력을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 브랜드 이미지의 사회적 위계개념에 대한 홍보전략은 브랜드 선호도 수준,
브랜드의 연상 이미지, 브랜드 충성 소비자계층의 사회적 위계를 홍보 메시지로 활용함.
- 브랜드 이미지의 상품가치 영향력 홍보전략은 소비시장의 브랜드 파워와 상품 경쟁능력,
브랜드 이미지의 상품특성 연상효과, 브랜드 만족수준과 상품의 시장점유율을 홍보메세지로 활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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