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판매방법 전략

관리자 2022-11-08 조회 91

5. 판매방법 전략

 

. 마케팅 촉진을 위한 판매방법 전략은 유통채널인 유통기관 판매, 방송 및 정보통신 

    네트웍 판매, 예약 및 주문자판매 방법에 대한 이벤트 판매전략으로 상품시연 판매

    가격할인 판매, 경품판매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시연 판매전략은 견본품 시연판매, 전시품 견학판매

   상품사용후 평가판매를 이행함.

 

  - 견본품 시연판매는 상품지각에 의한 홍보목적, 진열품의 충동구매 촉진

    시연상품 특성과 기능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이행됨.

  - 전시품 견학에 의한 판매전략은 상품 이미지 제고와 향상, 경쟁상 품과 차별성 강조

    상품정보제공과 커뮤니케이션 체계 확립을 위해 이행됨.

  - 사용상품 평가에 의한 판매촉진 역할은 경험학습효과 판매촉진, 상품 효용성 인지 판매촉진,

    브랜드 충성도 형성을 통한 판매촉진 역 할을 이행함.

 

케팅촉진의 가격할인 판매촉진 전략은 시장성장과 점유율 확대 가격할 인, 시장진입 및 

   퇴출상품 가격할인, 계절상품 및 판매 수량단위 가격할 인 전략을 이행함.

 

  - 장성장 및 점유율 확대를 위한 상품가격 할인전략은 도입기 상품의 시장 성장성 향상

    대체상품 시장의 경쟁력 향상, 경쟁상품의 점유율 확 대전략을 이행됨.

  - 시장진입 및 퇴출상품 가격할인 전략은 신상품의 시장진출 가격할인, 혁신상품의 

    경쟁시장 진출 가격할인, 사양변경상품 및 재고상품 의 시장퇴출 가격할인 전략을 이행함.

  - 판매촉진을 위한 계절상품 가격할인 전략은 주력시장 지배력 향상을 위한 도래계절 상품 

    인지력 향상을 위한 가격할인, 당면계절 판매력 향상을 위한 가격할인, 경과계절의 이월상품

    재고방지를 위한 가격할인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촉진의 경품판매 전략은 이벤트행사 또는 상품관심 유발을 위 한 추첨경품

   판매상품 첨부 및 구매수량 할당경품, 누적실적(마일리지)의 선택경품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추첨경품은 경품소구에 의한 충동구매 유발 당 첨확율 경품

    브랜드 이미지 확장의 응모형 추첨경품, 신상품 및 경 쟁상품 충성도 형성을 위한 주기별 

    추첨경품 전략을 이행함.

  - 매상품 첨부 및 구매수량 할당경품은 가격 할인역할 경품, 신제품의 홍보 촉진 경품

    상품의 수량적 경쟁력 향상 판매전략으로 이행됨.

  - 매촉진을 위한 적정구매단위별 보상형 경품전략은 상품선택 잠재적 가치충족 전략

    상품의 충성도향상 전략, 소비자 서비스 다양성 전략에 의해 이행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마케팅촉진 믹스전략 2022-11-08
다음 홍보메세지 전략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