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방법 전략
5. 판매방법 전략
가. 마케팅 촉진을 위한 판매방법 전략은 유통채널인 유통기관 판매, 방송 및 정보통신
네트웍 판매, 예약 및 주문자판매 방법에 대한 이벤트 판매전략으로 상품시연 판매,
가격할인 판매, 경품판매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시연 판매전략은 견본품 시연판매, 전시품 견학판매,
상품사용후 평가판매를 이행함.
- 견본품 시연판매는 상품지각에 의한 홍보목적, 진열품의 충동구매 촉진,
시연상품 특성과 기능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이행됨.
- 전시품 견학에 의한 판매전략은 상품 이미지 제고와 향상, 경쟁상 품과 차별성 강조,
상품정보제공과 커뮤니케이션 체계 확립을 위해 이행됨.
- 사용상품 평가에 의한 판매촉진 역할은 경험학습효과 판매촉진, 상품 효용성 인지 판매촉진,
브랜드 충성도 형성을 통한 판매촉진 역 할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의 가격할인 판매촉진 전략은 시장성장과 점유율 확대 가격할 인, 시장진입 및
퇴출상품 가격할인, 계절상품 및 판매 수량단위 가격할 인 전략을 이행함.
- 시장성장 및 점유율 확대를 위한 상품가격 할인전략은 도입기 상품의 시장 성장성 향상,
대체상품 시장의 경쟁력 향상, 경쟁상품의 점유율 확 대전략을 이행됨.
- 시장진입 및 퇴출상품 가격할인 전략은 신상품의 시장진출 가격할인, 혁신상품의
경쟁시장 진출 가격할인, 사양변경상품 및 재고상품 의 시장퇴출 가격할인 전략을 이행함.
- 판매촉진을 위한 계절상품 가격할인 전략은 주력시장 지배력 향상을 위한 도래계절 상품
인지력 향상을 위한 가격할인, 당면계절 판매력 향상을 위한 가격할인, 경과계절의 이월상품
재고방지를 위한 가격할인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의 경품판매 전략은 이벤트행사 또는 상품관심 유발을 위 한 추첨경품,
판매상품 첨부 및 구매수량 할당경품, 누적실적(마일리지)의 선택경품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을 위한 추첨경품은 경품소구에 의한 충동구매 유발 당 첨확율 경품,
브랜드 이미지 확장의 응모형 추첨경품, 신상품 및 경 쟁상품 충성도 형성을 위한 주기별
추첨경품 전략을 이행함.
- 판매상품 첨부 및 구매수량 할당경품은 가격 할인역할 경품, 신제품의 홍보 촉진 경품,
상품의 수량적 경쟁력 향상 판매전략으로 이행됨.
- 판매촉진을 위한 적정구매단위별 보상형 경품전략은 상품선택 잠재적 가치충족 전략,
상품의 충성도향상 전략, 소비자 서비스 다양성 전략에 의해 이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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