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촉진 믹스전략
6. 마케팅촉진 믹스전략
가. 마케팅촉진을 위한 믹스전략은 단일성상 믹스전략으로 브랜드믹스, 상품믹스, 가격믹스,
정보믹스 전략을 이행하고, 이질성상 믹스전략 은 상호보완관계에 있는 마케팅촉진요소들을
동일 촉진요소로 연계 시키는 전략으로 브랜드와 소비계층믹스, 상품과 소비시장믹스,
상품 가격과 판매방법믹스, 정보와 상품충성도 믹스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브랜드믹스전략은 상품군별 브랜드믹스, 용도별 브랜 드믹스,시장
(수출 및 내수)별 브랜드믹스전략 이행.
- 브랜드와 소비자계층 믹스전략은 명품 브랜드와 고소득 소비계층 믹스, 전문 브랜드와 전문직
소비자계층 믹스, 저가브랜드의 일반소비자 믹스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 촉진의 상품믹스 전략은 상품이미지와 기업 이미지 믹스, 상 품기능과 기술력 믹스,
상품특성과 품질믹스를 이행함.
- 상품별 소비시장 믹스전략은 상품성장주기별 유통기관 믹스, 상품 특성별 소비시장 믹스,
상품 이미지별 소비계층 믹스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의 가격믹스전략은 판매가격 믹스, 생산원가 및 판매비용 믹스, 개발비와
영업이익 믹스전략을 이행함.
- 가격과 판매방법의 믹스전략은 가격수준과 유통기관 믹스, 가격변동과 판매 방법 믹스,
가격수준별 소비계층 믹스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의 정보믹스 전략은 상품기술정보와 브랜드 믹스, 기술정보와 소비자
시장정보 믹스, 기업 이미지와 시장지배력 믹스 전략을 이행함.
- 마케팅촉진 정보와 상품 충성도 믹스전략은 소비계층별 정보내용 믹스 전략,
기업정보와 상품정보 믹스전략,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계층믹스 전략을 이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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