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상징성, 효용성) 평가, 제품 포지션(시장, 소비자, 가격, 유통기관) 평가와 브랜드 이미지 설정방법을 습득
2. 교육효과
□ 제품 효용성과 소구력 관리를 위한 홍보메시지 관리방법과 시장 성장성과 경쟁력 관리를 위한 제품 계열화
관리 방법, 제품 이미지와 선호도 관리, 제품전문화 및 차별화 관리 프로세스 운영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마케팅전략 조직, 광고‧홍보 조직, 영업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