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개발·유통

Home > 동영상 강의 > > 시장개발·유통

제품 이미지 전략 [B-6.2]

강의이미지

제품 이미지 전략 [B-6.2]

  • 강사편창규 경영학박사
  • 수강기간60일
  • 강의수5강
수강료 : 50,000
※수강료 환불규정 >보기

강의소개

1. 강의개요

  □ 마케팅 목표시장의 포지셔닝 전략과 제품 특성과 이미지 차별화 전략과 서비스 전문화 전략 실행에 필요한

     의사결정 영향력 분석을 위해

    ○ 제품특성(기술성, 충족감, 신뢰도, 혁신성, 가치성, 친근감) 평가, 제품 지향성(이미지, 스타일, 계열화, 디자인,

       품질, 상징성, 효용성) 평가, 제품 포지션(시장, 소비자, 가격, 유통기관) 평가와 브랜드 이미지 설정방법을 습득

 

2. 교육효과

  □ 제품 효용성과 소구력 관리를 위한 홍보메시지 관리방법과 시장 성장성과 경쟁력 관리를 위한 제품 계열화

     관리 방법, 제품 이미지와 선호도 관리, 제품전문화 및 차별화 관리 프로세스 운영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마케팅전략 조직, 광고‧홍보 조직, 영업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강사 약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1992년)
부경대학교 금속공학 전공(1980년)
포스코 제강부(1980년-1983년)
동양금속(주)_ 경영기획실 실장(1988년-1991년)
효산경영연구소(주) 연구원장(1992년-현재)
한국생산성본부 외래교수(1994년-2000년)
경복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1994년-2002년)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

강의목차

Lesson 강의내용
제 1 강 마켓 역량관리
제 2 강 제품 이미지 관리
제 3 강 제품특성 평가
제 4 강 제품 충족성 관리
제 5 강 홍보대상 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