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 관리, 고객관계 관리와 서비스 전문화, 상품특성 고도화와
기능과 품질 균형성, 브랜드 이미지 일관성과 심리적 애착도, 마케팅 커뮤니티 다각화 관리 역량 학습과 실행방법 습득
2. 교육효과
□ 목표시장 포지션(특성, 인지도, 기대가치, 유통) 관리와 상품 전문화(기술, 기능, 확장성)관리, 시장 경쟁력
(동기유발, 욕구충족, 라이프사이클)과 고객 만족도(기대가치, 신뢰성, 효용성, 충족성)관리, 마케팅 전략
(상품‧가격‧고객‧서비스) 차별화와 상품계열화 관리, 유통정보 시스템관리에 필요한 전문역량 준비
수강대상
□ 영업(판매)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유통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리더자와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마케팅전략 조직, 시장조사 조직, 광고‧홍보 조직 리더자 및 중간관리자.
□ 제품개발 조직, 품질관리 조직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관리 조직, 고객관리 조직, 서비스관리 조직 직무순환자 및 신입사원
-저서-
기업과 나 그리고 기업문화(1992년)
직무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1993년)
직무분석연구&신인사제도 설계(1997년)
소비자행동 동기이론(2004년)
소비자 인지행동(2009년)
The Job 오케스트라(2012년)
기업직무 파헤치기(2013년)
금융지원, 은행&증권, 보험, 경영관리,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기술 취업&직무능력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