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커뮤니티 > > 자료실

소비자시장 성장전략

관리자 2022-11-07 조회 126

2. 소비자시장 성장전략

 

. 소비자시장전략은 시장 성장전략/상품 성장전략/시장 점유율 전략/기업성장전략을 실행함.

 

마케팅 촉진을 위한 시장 성장전략은 신시장 개발전략/시장 성장전략/시장대체 전략을 이행함.

 

  - 신 시장개발 전략은 신 상품 시장진출전략, 성장상품 시장차별화 전략, 공급과잉(포화기)

    상품 틈새시장개발전략, 사양상품 표적시장 개발전략을 이행함.

  - 시장성장 전략은 상품별 시장 확대 전략, 유통기관 네트웍 전략, 유 통기관 전문화 전략

    유통시장 다양화 전략을 이행함.

  - 시장대체전략은 원가차별화와 자원 집중화 전략, 기술과 품질관리 전략, 시장혁신과 통합관리 전략을 이행함.

 

마케팅 촉진을 위한 상품성장 전략은 상품특성 개발전략, 브랜드 이미지전략, 광고 및 홍보전략을 이행함.

 

  - 상품특성 개발전략은 기술우위 및 선도화 전략, 상품기능 다양화 전략, 품질과 서비스 전문화 전략을 이행함.

  - 랜드 이미지전략은 고급화전략, 전문화전략, 대중화전략을 이행함.

  - 광고 및 홍보전략은 상품정보전달 전략,상품인지학습전략,상품특성 비교전략을 이행함.

 

시장점유율 확대전략은 유통기관관계전략, 지역별 체인전략, 유통방 법 다양화 전략을 이행함.

  - 유통기관관계전략은 유통체인화 전략, 경영지분 계열화전략, 단일상 품 전문화 전략을 이행함.

  - 지역별 체인전략은 상호 및 상표 동일화 전략, 상품특성과 유통방법 동일화 전략

    판매서비스 동일화 전략응 이행함.

  - 유통방법 다양화전략은 회원제 창고형 판매(Membership Whole Sale), 무점포 통신 및 홈쇼핑,

    판매자 전문 브랜드 전략을 이행함.

 

업성장전략은 사업다각화 전략, 사업전문화 전략, 생산능력 확대전략을 이행함.

 

  - 사업다각화 전략은 산업성장기 전략모델로서 업종다양화,상품다양화,생산과 판매 다각화전략을 이행함.

  - 사업전문화 전략은 생산기술전문화, 유통방법 전문화,상품서비스 전문화 전략을 이행함.

  - 생산능력 확대전략은 생산규모 확대전략, 외주생산 확대전략, OEM 생산 확대전략을 이행함.

 


 

 

목록 수정 삭제


이전 시장경쟁 우위전략 2022-11-07
다음 마케팅 촉진전략 모델 2022-11-07